facebook
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HOME - 365mc - 365mc 미디어 - 의료진 칼럼

서브 컨텐츠 영역

365mc 미디어
겨울철 두꺼운 니트 사이로 보이는 '군살'… 지방 빼고 자신감 ↑
작성자 : 손보드리 대표원장 작성일 : 2023-12-08 조회수 : 81

폼나는 옷태를 위한 첫 번째 조건은 체형이다. 대체로 슬림한 체형이라도 복부, 팔뚝, 허벅지 등의 부분 비만이 두드러진다면 옷태가 살지 않는다. 꽁꽁 감싸는 겨울철에도 돋보이는 몸매,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강추위 패셔니스타들의 필수품은 바로 '니트'다. 최근 배우 전지현은 완벽한 니트 패션을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영국 런던에서 모 브랜드 컬렉션 런웨이 쇼에 참석한 그는 하이넥 니트 패션을 완벽하게 소화해 감탄을 자아낸 바 있다. 니트 의류 특성상 체형이 그대로 나타날 수 있음에도 군살 없이 탄탄한 몸매 덕분에 몸매가 옷을 살렸다는 평이 이어졌다.

그렇다면 니트 패션을 아쉽게 만드는 요소는 무엇일까. 대다수가 볼록한 군살을 꼽는다. 옆구리, 브래지어 라인, 팔뚝 바깥쪽, 승마살 등이다. 날씬한 체형이라도 운동을 하지 않아 군살이 군데군데 튀어나와 있다면 니트를 입을 때 이런 부분이 여실 없이 드러난다.

그래도 두꺼운 옷을 입는 겨울철이면 '옷으로 체형을 감출 수 있다'며 위안하는 사람들이 더러 있었다. 그러나 올 겨울에는 그마저도 쉽지 않다. 여전히 두터운 패딩이 강세이지만 허리선이 들어가고 긴 형태보다는 기장이 짧고 통통한 푸퍼 스타일의 숏 패딩이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  

짧은 숏패딩은 트렌디하지만 하체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 하체 통통족이라면 시도조차 어렵다. 여성의 경우 2차성징으로 인한 체형 변화를 겪으며 아랫배, 허벅지, 엉덩이 등에 지방이 많이 축적되는데, 특히 최대 고민거리인 허벅지는 지방 분해를 억제하는 알파2(α2) 수용체가 많기 때문에 지방 분해는 더디고 지방 합성과 축적은 비교적 쉽게 이뤄져 다른 부위에 비해 빼기도 쉽지 않다.

고민거리인 두꺼운 허벅지,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슬림해 보일 수 있을까? 허벅지가 두꺼운 경우 부종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부종을 막기 위해 저염식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칭, 폼롤러 마사지 등을 꾸준히 해준다면 혈액 순환이 원활히 이뤄져 붓기를 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럼에도 다리 라인의 변화가 더디다면 지방흡입, 지방추출주사 등 체형교정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단순히 허벅지나 종아리 등의 사이즈를 줄이라는 게 아니다. 자신이 갖고 있는 다리 라인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는 디자인 작업이 함께 이뤄져야 아름다운 각선미로 거듭날 수 있다.

물론 무분별한 시술은 기대하지 못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숙련된 집도의와 충분히 상담한 뒤 자신의 상황에 맞는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말자.

목록

QUICK MENU

TOP

비용안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각 시술
프로그램별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비용안내

전화상담
전화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드립니다.
* 상담신청 후 연락까지 2-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카톡상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추가하시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01 플러스친구 아이디 추가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 검색 창에서
    ID 검색하여 추가

    소식 ID 365mc
    상담 ID go365mc
  • 02 QR 코드로 추가하기 (상담)

    QR코드

    • 01. QR스캔 앱 이용
    • 02. 카톡 친구목록 우측 하단 플러스 터치
    • 03. [QR코드] 선택하여 QR 스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