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HOME - 365mc - 365mc 미디어 - 의료진 칼럼

서브 컨텐츠 영역

365mc 미디어
[MD 칼럼 지방흡입 vs 비만시술] 통통 팔뚝살, 유형따라 관리법 달라진다?
작성자 : 서재원 대표원장 작성일 : 2019-04-16 조회수 : 870

체중을 감량한 뒤, 전반적인 몸의 부피가 작아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유달리 몸이 가냘퍼진 것처럼 보이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주로 팔뚝 등 상체부터 살이 빠지는 양상을 보이는데요. 가느다란 팔 라인은 ‘여리여리한’ 이미지를 더하는 요소입니다.

반대로 체구에 비해 팔만 유독 통통한 사람이 있습니다. 차려 자세를 하고 팔을 딱 붙였을 때 일자로 떨어지지 않고 어깨 아래로 둥그런 양감을 형성해 본래 체형보다 더 살이 쪄 보이는 불상사를 겪게 되죠. 삼두에 살이 몰려 있는 경우 이같은 느낌이 더 강해집니다.

허벅지가 굵은 하체비만의 경우 스커트나 와이드 팬츠로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지만, 팔뚝은 이에 비해 시각적 개선 효과를 누리기 애매한 게 사실입니다. 재킷이나 카디건으로 커버하려고 해도 오히려 타이트하게 달라붙어 통통한 팔뚝이 더 도드라져보이기도 합니다. 허리둘레는 55사이즈인데 팔뚝만 77사이즈인 사람들은 옷을 고르는 데 애를 먹습니다.

팔뚝살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합니다. 허벅지에 비해 토닝이 쉽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부분비만을 해소하는 것은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닙니다.

팔뚝의 경우 사용빈도가 적다보니 근력운동으로 부족한 근육량을 채워주면 기존보다 탄탄한 라인으로 변하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팔뚝이 유난히 다른 부위에 비해 유난히 굵다면 비만보다 혈액순환이 어려워 일어나는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팔 전반과 겨드랑이 림프절을 마사지하는 게 유리합니다. 

좀더 심도 깊은 관리가 필요하다면 지방을 분해하고 부기를 개선하는 메조테라피 시술과 근육을 풀어주고 콜라겐 형성에 도움을 주는 고주파 관리를 병행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와 함께 팔을 90도 ‘ㄴ’자로 만들고 파워워킹을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팔의 부종이 심해지고, 혈액순환이 어려워지면 팔뚝뿐 아니라 겨드랑이 옆 부위에도 살이 찌기 쉽습니다. 날씬한 연예인 중에도 의외로 겨드랑이에만 살집이 몰린 경우가 간혹 있죠. 이는 여성 10명 중 1명 정도에서 나타나며 유전적 영향을 크게 받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단순 부종이 아닌 유선조직이 발달한 ‘부유방’일수도 있어 면밀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 민소매 옷을 입을 때 미운 살이 삐져나와 고민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살이 단순 부종 문제라면 지방분해주사나 지방흡입주사의 일종인 ‘람스’ 같은 간단한 시술로도 교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겨드랑이살과 함께 보다 근본적으로 팔뚝 둘레를 줄이고 싶다면 ‘지방흡입’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복부는 식이조절로 내장지방 해소와 함께 사이즈 감소를 기대해볼 수 있지만 팔도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 사이즈를 감소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지방세포를 둘러싸고 있는 섬유질이 단단하게 지방조직을 지지하고 있다면 개선이 더욱 어렵죠.

이런 경우 지방흡입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복부, 허벅지, 팔뚝 등 다양한 부위에 받을 수 있는 지방흡입은 캐뉼라(지방을 흡입할 때 사용하는 얇은 관)를 이용해 지방세포막을 물리적으로 해체하고, 지방세포를 제거해 1회시술만으로 드라마틱한 사이즈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팔뚝은 허벅지나 복부보다 지방흡입량이 적어 수술 후 회복이 빠르고 부기나 뭉침 현상도 덜합니다.

팔은 지방흡입 후 보통 한 달 이내에 최종 결과의 60~70%의 결과를 볼 수 있어 만족도도 높은 편입니다. 흡입량에 비해 가시적인 사이즈 개선 효과가 눈에 띄는 부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팔뚝은 드러나기 쉬운 부위인 만큼 무조건 지방량을 많이 뽑기보다 ‘라인’까지 고려한 시술이 이뤄져야 합니다. 성공적으로 팔을 가늘게 만들었어도 라인이 예쁘지 않고 울퉁불퉁해보일 경우 오히려 팔을 가리게 되는 불상사에 빠지게 됩니다.

아름다운 팔뚝 라인을 만들려면 팔 둘레뿐 아니라 가슴 쪽 겨드랑이살, 등 부위의 겨드랑이 살도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이들 부위를 흔히 ‘앞볼록’ ‘뒷볼록’ 살이라고도 부르죠. 어깨선부터 라인이 자연스럽게 일자로 떨어지고 양팔을 벌렸을 때도 살이 처지지 않아야 성공적인 지방흡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몸은 날씬한데 유난히 앞모습의 ‘덩치’가 사라지지 않는 느낌이 들거나, 보다 가냘픈 스타일의 몸매를 선호한다면 팔뚝 지방흡입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목록

QUICK MENU

TOP

비용안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각 시술
프로그램별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비용안내

전화상담
전화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드립니다.
* 상담신청 후 연락까지 2-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카톡상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추가하시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01 플러스친구 아이디 추가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 검색 창에서
    ID 검색하여 추가

    소식 ID 365mc
    상담 ID go365mc
  • 02 QR 코드로 추가하기 (상담)

    QR코드

    • 01. QR스캔 앱 이용
    • 02. 카톡 친구목록 우측 하단 플러스 터치
    • 03. [QR코드] 선택하여 QR 스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