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HOME - 365mc - 365mc 미디어 - 의료진 칼럼

서브 컨텐츠 영역

365mc 미디어
[MD 칼럼, 지방흡입 VS 비만시술] 날씬한 그녀, ‘비만클리닉’ 다니는 이유는?
작성자 : 서재원 대표원장 작성일 : 2019-05-09 조회수 : 1608

서늘했던 날씨가 거짓말 같은,기온이 25도를 웃도는 요즘입니다. 외투를 벗고 가벼운 차림으로 다니는 사람들이 부쩍 보입니다.

이렇다보니, 요즘의 화두는 단연 '다이어트'입니다. 날씬해 보이는 사람들조차 몸매관리를 고민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실제로 최근 정상체중 범위에 드는 여성 분들이 진료실을 찾는 경우가 적잖습니다. 한눈에 보여도 늘씬한 몸매인데,다들 울상을 하고는 '다이어트가 시급하다'고 외칩니다.

몸매관리는 자기만족이라고 했나요. '완벽한 한 끗'을 원한다면 비만시술이 분명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마른비만이 아니라도 체형상의 문제를 개선하고 싶다면 이는 나쁜 선택이 아닙니다. 날씬한 사람들이 비만시술을 찾는 경우는 크게 두가지 맥락에서입니다.

첫 번째는 '국소비만'이 눈에 뛸 때입니다. 통통한 몸매를 가졌다가 체중을 크게 줄였지만,자신이 원하는 허벅지나 팔뚝,복부의 둘레가 큰 변화가 없을 때입니다. 오히려 살을빼는 과정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던 본래 체형이 드러나며 콤플렉스가 두드러지는 상황이죠. 

이와 관련 '피하기 힘든 군살'을 정리하고 싶은 사람은 남들이 보기에 뚱뚱하지 않은데도 진료실 문을 두드립니다. 아무리 44사이즈를 가진 사람이라도 볼록 튀어나온 옆구이의 머핀살,유전적으로 물려받은 허벅지 바깥쪽의 승마살, 도톰하게 올라온 팔뚝 바깥쪽, 등 뒤로 불룩한 브래지어라인 등 '한줌'의 지방이 속을 긁는 경우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두 번째는 아무리 날씬해도 우둘투둘 눈에 띄는 셀룰라이트 때문입니다. 귤껍질처럼 울퉁불퉁한 피부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이 적잖습니다. 이는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받는 만큼 대다수 여성에서 발견됩니다.

주로 살이 급격하게 쪘거나, 2차 성징 과정에서 키가 훌쩍 크거나, 임신 시 잘 나타납니다. 이뿐 아니라 날씬한 사람이라도 음주와 정크푸드를 즐기고, 불규칙한 생활을 하거나,움지임이 적은 사람에서도 쉽게 나타납니다. 다행인 점은 두가지 상황 모두 개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국소비만은 크게 미니지방흡입,지방흡입주사의 일종인 람스(LAMS),카복시,메조테라피 등 다양한 비만주사 시술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 중 가장 드라마틱한 치료는 단연 지방흡입이겠죠. 몸 속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을 아예 캐뉼라로 제거 해내 사이즈를 감소시킵니다. 한뼘 정도의 허벅지,복부,팔뚝 등 특정 부위가 맘에 안드는 경우 미니 지방흡입으로도 충분합니다.

전반적으로 몸매의 라인을 교정하고 싶다면 해당 부위에 전반적으로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미세한 교정을 원하거나, 수술이 부담되거나, 한줌의 지방을 제거하고 싶은 의료소비자에게는 '람스'가 효울적입니다. 지방흡입의 원리를 이용하되 주사기로 이뤄져 부담이 적습니다. 통증도 적고,압박복을 착용할 필요도 없어서 간단히 관리하는 데 유리합니다.

이는 발목 같은 섬세한 교정이 필요한 부위에까지 적용할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 개선의 경우 좀더 근본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셀룰라이트는 살이 찌면 지방 사이사이에 있는  작은 혈관들이 지방을 둘러싸 단단하게 엉기면서 지방층에 마치 벌집처럼 빽빽하게 생긴 구역을 말합니다. 

이미 단단하게 형성된 셀룰라이트는 물리적인 힘없이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 꾸준히 메조테라피나 카복시 등을 받음으로써 관리에 나서는 게 도움이 됩니다. 모두 셀룰라이트를 분해하고 탄력 있는 몸매로 만드는데 기여합니다. 다만 기간이 오래 걸리는게 부담일 수 있습니다. 

주 2회 3개월은 꾸준히 받아야 가시적인 효과가 보입니다. 좀더 빠르게 근본적인 개선을 원한다면 지방층 내의 섬유화된 단단한 조직을 인위적으로 끊어주는 람스나 지방흡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국내서 몸매관리는 여름철 앞두고 돌아오는 '연례행사'처럼 여겨지는 듯합니다. 적절한 식이조절과 운동은 건강을 증진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 데 일조하는 요소입니다. 단,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날씨한 몸매도 좋지만 이를 유지하기 위해 기초대사량 이하의 칼로리를 섭취하거나, 과도할 정도로 운동하는 것은 지양해야 겠습니다. 자칫 식이장애로 이어지거나,건강을 망칠 수도 있으니까요. 

마른 사람이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비만시술을 받겠다고 결심했다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가장 아름다운 라인을 찾는게 비만시술의 성공 포인트입니다.

글: 대구 비만클리닉.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 대구점 서재원 대표원장/대한지방흡입학회 상임이사

목록

QUICK MENU

TOP

비용안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각 시술
프로그램별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비용안내

전화상담
전화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드립니다.
* 상담신청 후 연락까지 2-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카톡상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추가하시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01 플러스친구 아이디 추가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 검색 창에서
    ID 검색하여 추가

    소식 ID 365mc
    상담 ID go365mc
  • 02 QR 코드로 추가하기 (상담)

    QR코드

    • 01. QR스캔 앱 이용
    • 02. 카톡 친구목록 우측 하단 플러스 터치
    • 03. [QR코드] 선택하여 QR 스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