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HOME - 365mc - 365mc 미디어 - 의료진 칼럼

서브 컨텐츠 영역

365mc 미디어
다이어트 필살기, 지방흡입 이럴 때 고려해볼만 [지방흡입 talk]
작성자 : 채규희 대표원장 작성일 : 2020-01-06 조회수 : 562

과거 지방흡입은 ‘큰 수술, 무서운 수술’로 여겨지는 측면이 있었다. 하지만 요즘에는 수술이 널리 알려지고 대중화되면서 오히려 무분별하게 시술에 의존하는 것은 아닌지 우려 된다. 이번 칼럼에서는 어떤 상황에서 지방흡입을 고려하면 유리할지 케이스별로 나눠 정리해봤다.
■타고난 체형, 지방흡입으로 ‘재디자인’
다이어트 후 정상 체중에 진입했음에도 허벅지·복부·팔뚝 등 특정 부위가 자꾸 거슬린다는 사람이 많다. 이는 살이 빠지면서 자신의 타고난 체형이 눈에 띄기 때문이다. 유산소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어느 정도 체중을 줄이면 전반적으로 체구가 작아지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반대로 이 과정에서 모르고 있던 자신의 체형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전반적으로 군살 없이 날씬한 라인을 뽐낼 수도 있지만, 이는 일부의 사례다. 다이어트 전에는 전반적으로 통통해 잘 몰랐지만, 어느 정도 체중을 줄인 뒤에는 이 같은 몸매의 라인이 드러나며 또 다른 고민거리가 생긴다. 사실 특정 부위의 살만 빼주는 운동이나 식단은 없다. 살이 빠지는 부위의 순서나 속도는 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다. 더욱이 오랜 다이어트에 지친 상황에서 부분 비만을 개선하기 위해 식단을 더 조절하거나 무리하게 운동하다보면 다이어터의 건강까지 상할 우려가 있다. 이런 경우 특정 부위를 타깃으로 지방을 제거하는 지방흡입이 유리하다. 흔히 말하는 허벅지 지방흡입·복부 지방흡입·팔뚝 지방흡입 등이 여기에 속한다. 정상 체중에 들어선 다이어터가 고민하던 부위의 사이즈를 개선할 경우 드라마틱한 체형 교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말 그대로 체형을 다시 디자인하는 셈이다. 이를 통해 무리한 다이어트를 피할 수 있고, 부분 비만으로 인한 스트레스에서도 벗어날 수 있다.
■마른 사람도 ‘콤플렉스’ 있다?
진료실을 찾는 의료 소비자 중에는 막연히 ‘44사이즈이면 얼마나 행복할까’ 하고 고민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비만클리닉을 찾는 다이어터 중에는 의외로 44사이즈를 가진 사람도 적잖다. 이들은 전반적인 탄력이 떨어지거나, 허벅지 승마살이나 안쪽살·팔뚝 바깥 라인·일자로 떨어져 굴곡이 없는 없는 통짜 허리, 통통한 발목 등 아주 세밀한 부위의 사이즈 교정을 고려하기 마련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도 지방흡입이 도움이 된다. 다만 전반적인 체형을 교정하는 게 아닌 ‘마지막 한 줌’의 지방을 정리하고 싶다면 지방흡입수술의 원리를 비만 주사시술에 접목한 ‘람스’(LAMS)가 유리하다. 지방흡입 수술처럼 지방세포를 추출하면서 주사의 간편함까지 갖춘 일종의 하이브리드 시술이다. 지방흡입에 비해 시술시간이 짧고 시술 범위가 적어 회복이 빠른 게 장점이다. 그럼에도 효과적인 체형 개선 효과를 일으켜 만족도가 높다.
■고도 비만, 다이어트 의지 찾고 싶을 때
고도 비만인 사람들은 스스로의 의지만으로 살을 빼는 데 한계가 있다. 의지만으로 해결될 문제를 넘어 질환의 관점으로 보고 관리에 나서야 한다. 지방흡입은 비만을 아예 없애주는 마법은 아니지만, 고도 비만인에게 일종의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지방흡입은 엄밀히 체중을 줄여주는 수술은 아니다. 지방세포는 부피에 비해 무게가 덜 나간다. 전신 대용량 지방흡입을 받았더라도 드라마틱한 체중의 변화는 기대하기 힘들다. 다만 1회 시술만으로도 눈에 띄는 사이즈 감소 효과를 일으키는 만큼 다이어터의 의지를 북돋는 데 일종의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고도 비만인은 살이 빠진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기 어렵다고 말을 한다. 오랜 시간 비만한 채로 지내다보면 다이어트에 대한 의욕도 잃기 쉽다. 이때 먼저 눈에 띄는 부위의 지방을 제거해 사이즈를 개선하면, 다이어트 의지가 생겨 다시 적극적으로 관리에 나설 수 있는 계기가 된다.
단, 무분별한 지방흡입수술은 보디라인을 울퉁불퉁하게 만들 수 있어 면밀한 상담 후 신중히 수술에 나서야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가 나온다는 점에 유념해야 한다.

목록

QUICK MENU

TOP

비용안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각 시술
프로그램별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비용안내

전화상담
전화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드립니다.
* 상담신청 후 연락까지 2-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카톡상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추가하시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01 플러스친구 아이디 추가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 검색 창에서
    ID 검색하여 추가

    소식 ID 365mc
    상담 ID go365mc
  • 02 QR 코드로 추가하기 (상담)

    QR코드

    • 01. QR스캔 앱 이용
    • 02. 카톡 친구목록 우측 하단 플러스 터치
    • 03. [QR코드] 선택하여 QR 스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