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HOME - 365mc - 365mc 미디어 - 의료진 칼럼

서브 컨텐츠 영역

365mc 미디어
지방흡입, 이런 체형에서 가장 효과 [지방흡입 이야기]
작성자 : 박윤찬 대표병원장 작성일 : 2021-12-15 조회수 : 493

지방흡입에 대한 가장 대표적인 오해 중 하나는 고도비만인 사람들이 선택하는 비만솔루션이라는 것이다. 물론 고도비만 환자도 지방흡입을 통해 효과적으로 지방을 제거하고 다이어트를 위한 강력한 동기부여까지 얻을 수 있지만,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사람은 정상체중 또는 경미한 과체중이면서 복부, 허벅지, 팔뚝 등 특정 부위에 군살이 집중되어 있는 경우다.

특정 부위에 집중된 군살은 운동이나 식이요법만으로는 빼기 어렵기 때문에 선택적으로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지방흡입이 가장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만족스러운 지방흡입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는 체내 근육량이다. 일반적으로 근육량이 적고 지방량이 많을수록 지방흡입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난다.

남성보다 여성에서 지방흡입 효과가 더 드라마틱하게 나타나는 것도 같은 이유다. 여성은 남성보다 근육량이 적고 말랑말랑한 피하지방층이 두꺼워 지방흡입을 통해 원하는 효과를 얻기 용이하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지방흡입을 통해 허벅지 안팎의 라인, 쏙 파인 허리선, 곧게 뻗은 일자 팔 라인 등 운동만으로는 도달하기 힘든 바디 라인을 매끄럽게 개선할 수 있다.

부위별로는 허벅지가 근육량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다. 허벅지는 인체에서 근육이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는 부위다. 허벅지가 굵다고 해서 무조건 지방량이 많은 것은 아니며, 골격과 근육량이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 정확하게 따져보아야 한다.

또한 마른 체형인데 배만 볼록하게 나온 마른 비만일 경우, 지방흡입보다는 운동과 식단조절을 선행할 것을 추천한다. 이런 체형은 대부분 내장지방일 가능성이 높은데, 지방흡입은 피하지방에 효과가 있는 반면 내장지방은 제거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처럼 지방흡입은 단순히 지방만 많이 제거하면 되는 수술이 아니라 개인별 체형과 건강상태, 근육량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 정교하게 개선된 바디라인을 만들어내는 수술이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위해 지방흡입에 특화된 전문의료기관에서 풍부한 경험과 섬세한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해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목록

QUICK MENU

TOP

비용안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각 시술
프로그램별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비용안내

전화상담
전화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드립니다.
* 상담신청 후 연락까지 2-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카톡상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추가하시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01 플러스친구 아이디 추가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 검색 창에서
    ID 검색하여 추가

    소식 ID 365mc
    상담 ID go365mc
  • 02 QR 코드로 추가하기 (상담)

    QR코드

    • 01. QR스캔 앱 이용
    • 02. 카톡 친구목록 우측 하단 플러스 터치
    • 03. [QR코드] 선택하여 QR 스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