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HOME - 365mc - 365mc 미디어 - 의료진 칼럼

서브 컨텐츠 영역

365mc 미디어
다이어트 실패와 이별하는 방법 [지방흡입이야기]
작성자 : 안재현 작성일 : 2022-07-29 조회수 : 327

많은 사람들이 단 한 번의 다이어트로 영원히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는 꿈같은 일을 바란다. 그러나 현실을 녹록지 않다. 많은 다이어터들이 초절식 등 극단적인 방법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가 이후 심각한 요요 현상을 겪으며 좌절한다.

단기 집중적으로 한 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 탄수화물 절제 식단 등으로 체중을 급격하게 줄였지만, 이내 다시 찌고 빠지는 현상을 겪으며 결국 체중관리를 포기했다는 이들이 많다.

진료실을 찾은 한 고객분은 허벅지 둘레를 줄이고 싶어 다이어트를 시작했지만 목표 체중에 도달해도 허벅지 둘레는 크게 변하지 않았고, 다이어트에 나설수록 결국 체중이 불어나는 ‘기이한 경험’을 했다고 토로했다.

식이요법으로 일시적으로 체중을 줄였지만 유지할 수 없는 식단을 반복하다 보니, 일시적인 감량 후 오히려 살이 더 찌는 과정을 반복했던 것이다.

식이요법을 통한 다이어트에서 가장 심각한 문제는 음식 섭취량을 과도하게 줄이는 방법으로 다이어트할수록 인체의 '항상성'이 강해진다는 것이다.

더욱이 절식에 나설 경우 우리 몸은 영양소가 들어오지 않는 ‘비상사태’를 선포하는데, 이때 들어온 영양을 에너지를 많이 낼 수 있는 지방으로 비축하려는 경향을 보인다. 결국 절식을 마치고 다시 일반식을 섭취할 경우 지방 축적이 더 많이 되는 불상사를 겪게 된다. 부분비만도 해소되지 않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체중을 아무리 줄여도 고민거리이던 허벅지나 팔뚝, 복부가 가늘어지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그렇다면 특정 부위의 부분비만을 개선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만약 정상체중임에도 특정 부위의 부분비만이 신경 쓰여 다이어트에 나선다면, 혼자서 힘든 길을 택하기보다 의학적 도움을 받아보는 것을 고려해보길 권한다. 실제로 부분비만을 해소하려 무리하게 체중을 줄이다 이처럼 요요현상을 겪는 안타까운 사례를 많이 접하게 된다.

지방흡입은 지방세포를 직접 제거해 원하는 부위의 슬림한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는 유일한 체형교정술이다. 수술 직후 날씬해진 라인을 보며 지속적인 동기부여가 되어 건강과 다이어트 모두 잡는 케이스가 대다수다. 특히 수술 후 혼자서 관리하는 게 아니라 전문 의료진이 함께 행동교정치료에 나서는 만큼 보다 건강하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목표를 달성해나갈 수 있다.

다만 지방흡입의 경우 오랜 기간 임상경험을 쌓은 집도의의 섬세한 술기가 수술 후 만족도를 결정하므로 신뢰할 수 있는 전문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목록

QUICK MENU

TOP

비용안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각 시술
프로그램별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비용안내

전화상담
전화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드립니다.
* 상담신청 후 연락까지 2-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카톡상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추가하시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01 플러스친구 아이디 추가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 검색 창에서
    ID 검색하여 추가

    소식 ID 365mc
    상담 ID go365mc
  • 02 QR 코드로 추가하기 (상담)

    QR코드

    • 01. QR스캔 앱 이용
    • 02. 카톡 친구목록 우측 하단 플러스 터치
    • 03. [QR코드] 선택하여 QR 스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