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HOME - 365mc - 365mc 미디어 - 의료진 칼럼

서브 컨텐츠 영역

365mc 미디어
어쩌죠? 너무 많이 먹었어요
작성자 : 김정은원장 작성일 : 2008-12-08 조회수 : 4939

같은 고민처럼 보이지만 전혀 다른 문제.

A양; “어쩌죠? 너무 많이 먹었어요.

그저께가 제 생일이어서 그제,어제 이틀 동안 저녁에 친구들을 만났더니… 제가 좋아하는 고기랑 빵 같은 것들이 눈 앞에 있으니까 참지 못하고 그만…. 아니,아니요, 그렇다고 전처럼 보이는 대로 다 먹지는 않았어요. 오늘 체중 재보고 나서 정신차렸어요. 오늘은 그 전처럼 식사도 정해진 양만 먹고 잘 조절하고 있어요.”
의사; “ A양님, 다행히 식사 조절 패턴을 완전히 잃지는 않으셨고 의지도 그대로이시네요. 합당한 사유가 있는 과식이었잖아요. 물론 그 이틀 때문에 체중 감량 정도가 약간 주춤했지만 앞으로 계속 이어질 정기적인 일은 아니니까 너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오히려 다음에 비슷한 상황이 생길 때 더 주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네요.


B양; “어쩌죠? 너무 많이 먹었어요.

제가 다이어트 할 동안 단 것은 절대 안 먹었거든요. 그리고 밥도 정말 조금씩 먹고…그런데 지난 주부터는 점심 먹고 나서 단 것이 너무 먹고 싶어서 초코우유를 한 개씩 먹었어요. 매일은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저 잘못 한 거죠?”
의사; “B양님, 드신 초코우유를 합쳐도 하루 섭취 열량이 평균 1000킬로칼로리가 안되세요. B양님은 너무 엄격한 다이어트 계획을 실천하려고 하다 보니 정당한 섭취도 큰 문제로 받아들이시는 것 같습니다. 그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면 오히려 체중 조절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게 된답니다. 섭취는 체중이 줄어들 정도로만 조절하면 되지 무조건 어떤 음식은 제한하거나 가능한 한 적게 먹거나 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다이어트 계획을 다시 한번 짜보는 게 좋겠습니다.”


C양; “어쩌죠? 너무 많이 먹었어요.

제가 원래 스트레스를 받으면 좀 폭식하는 편인데 지난주에 거의 매일 밤마다 배가 터질 정도로 먹었어요. 빵,과자,떡볶이 그런 것들요. 배가 엄청 불러서 그만 먹어야지 생각은 드는데 도저히 제어가 안 되요. 다 먹고 나면 배가 너무 불러서 괴로울 정도가 되니까 제 자신이 너무 싫고 살찔까 봐 걱정돼요. 그래서 다음날은 식사도 거의 안하고 참는데 밤만 되면 또…”
의사; “C양님, 만약에 C양님이 폭식장애라면 현재의 상태는 본인 의지로만 조절하기는 힘듭니다. 오히려 살 빼려고 음식섭취를 참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더 심하게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지요. 다른 사람들처럼 단순히 체중을 빼려는 다이어트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폭식 장애에 대한 평가를 하고 거기에 맞는 적절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목록

QUICK MENU

TOP

비용안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각 시술
프로그램별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비용안내

전화상담
전화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드립니다.
* 상담신청 후 연락까지 2-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카톡상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추가하시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01 플러스친구 아이디 추가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 검색 창에서
    ID 검색하여 추가

    소식 ID 365mc
    상담 ID go365mc
  • 02 QR 코드로 추가하기 (상담)

    QR코드

    • 01. QR스캔 앱 이용
    • 02. 카톡 친구목록 우측 하단 플러스 터치
    • 03. [QR코드] 선택하여 QR 스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