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HOME - 365mc - 365mc 미디어 - 의료진 칼럼

서브 컨텐츠 영역

365mc 미디어
"하체비만, 따뜻한 다이어트로 극복한다" 온열요법 원리 [지방흡입 이야기]
작성자 : 소재용 대표원장 작성일 : 2020-11-22 조회수 : 870

입동 이후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가운데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 계획을 수립, 실천하는 고객들이 우리 비만클리닉을 찾아온다. 모두 다가오는 여름을 위한 일종의 사전 준비를 하고 싶다고 말하곤 한다.

특히 하체비만 콤플렉스에 시달리는 고객들은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편이다. 하체비만이란 골반, 허벅지, 종아리 부위가 지나치게 비대해진 상태를 말하는데 상체에 비해 유독 하체비만 상태가 두드러져 체형 불균형을 일으키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당사자들도 하체비만으로 외모 콤플렉스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문제는 유산소운동, 식이요법으로는 하체비만이 쉽게 개선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만약 다이어트 노력에도 하체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혈액순환 불균형을 의심해볼 수 있다. 장시간 앉아 있는 생활습관을 지닌 경우 혈액순환이 올바르게 이루어지지 않아 허벅지, 종아리 등에 부종을 초래할 수 있다.

혈액순환이 불균형할 경우 혈중 산소 공급 부족으로 체지방 소모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 이는 곧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의 변형을 야기하는 요소다. 특히 단순히 살이 찌는 것을 넘어 부종을 일으킬 수 있다. 혈액순환 저하로 하체 정맥 내 판막 기능이 저하되면 하체에서 심장으로 올라가는 체액의 흐름이 원활해지지 않는다. 이로 인해 하체 내 체액 흐름을 막아 하체를 두껍게 만든다.

따라서 하체비만 콤플렉스에서 벗어나려면 기존 다이어트 방법과 더불어 혈액순환 개선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체온을 올려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나아가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 과정을 도모하는 것이 중요하다. 혈액순환이 활발해질 경우 신진대사가 활성화되고 나아가 면역력까지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학계 내 공통된 의견이다.

반신욕은 상체, 하체의 체온 균형을 바로잡고 체내 원활한 혈액순환 유지에 기여하는 방법이다. 따라서 운동 후 반신욕을 실시해 정체된 혈액의 흐름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또 잠을 잘 때 이불을 덮어 체온을 항시 따듯하게 유지하는 것이 권장된다. 아울러 신체를 따듯하게 만드는 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반대로 오래 앉아 있는 습관, 음주, 흡연 등은 삼가는 것이 좋다. 지나친 탄수화물·나트륨 섭취도 금물이다.

올바른 생활습관과 더불어 하체비만을 직접적으로 케어하는 고주파 시술도 고려할 수 있다. 고주파 요법은 심부열에 의한 신진대사 활성으로 지방의 에너지화를 촉진하는 방법이다. 체내 혈액순환 증진 및 지방세포 파괴를 도모한다. 람스(LAMS) 시술 및 HPL지방분해주사 치료 등과 병행하여 전체적인 신체 밸런스를 바로잡는 것이 치료의 주된 목적이다.

장시간 앉아 업무를 수행하는 사무직 직장인, 좌식 생활이 습관화된 이들을 중심으로 하체비만 사례가 집중된 것이 특징인데 이는 단순 지방 축적이 아닌 혈액순환 불균형에 따른 부종이 가장 큰 문제다. 온열요법은 마취, 절개 없이 심부열을 집중시켜 조사함으로써 지방 감소, 혈액순환 개선, 면역력 증진 등을 일으키는 것이 특징이다.

목록

QUICK MENU

TOP

비용안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각 시술
프로그램별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비용안내

전화상담
전화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드립니다.
* 상담신청 후 연락까지 2-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카톡상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추가하시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01 플러스친구 아이디 추가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 검색 창에서
    ID 검색하여 추가

    소식 ID 365mc
    상담 ID go365mc
  • 02 QR 코드로 추가하기 (상담)

    QR코드

    • 01. QR스캔 앱 이용
    • 02. 카톡 친구목록 우측 하단 플러스 터치
    • 03. [QR코드] 선택하여 QR 스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