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HOME - 365mc - 365mc 미디어 - 의료진 칼럼

서브 컨텐츠 영역

365mc 미디어
이상적인 바디프로필 몸매 만들기…지방추출주사로 간편하게 [지방흡입 이야기]
작성자 : 박윤찬 대표병원장 작성일 : 2021-09-06 조회수 : 570

요즘 MZ세대를 중심으로 연예인은 물론 운동선수, 일반인들 사이에서 바디 프로필 찍기가 유행처럼 번지는 분위기다. 바디프로필은 고강도 운동과 철저한 식단관리를 통해 자신이 만족할 만한 몸매를 만들어 전문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사진을 말한다.

바디프로필을 통해 변화한 자신의 바디라인을 눈으로 확인하며 얻는 강한 성취감과 자기만족감 은 다이어터들에게 지속적인 체중 감량을 위한 좋은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그러나 하루라도 빨리 완벽한 바디프로필을 찍고 싶다는 생각으로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진행하다가는 별다른 체중감량 효과 없이 오히려 건강만 해칠 수 있다. 사진 속 몸매를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 극단적인 식단 조절과 체중감량을 지속할 경우 얼핏 외관상으로는 보기 좋을지 몰라도 각종 호르몬 불균형과 섭식장애등 여러 부작용에 시달릴 확률이 높다.

오랜 기간 운동과 식단 조절을 꾸준히 했던 사람이라면 덜하겠지만 체계적인 운동을 장기간 지속하지 않았던 일반인의 경우 초절식은 득보다 실이 많다. 닭가슴살과 고구마만 섭취하는 등 초절식을 통해 체중이 갑작스럽게 줄면 면역 기능이 떨어지고, 무너진 면역 체계를 회복시키기 위해 많은 에너지가 소모돼 극심한 피로감과 체력 저하가 동반될 수 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이 밖에도탈모, 피부 손상, 요요현상 등 심각한 부작용을 가져온다.

특히 여성은 호르몬 분비 체계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 체지방을 극단적으로 줄이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불균형을 유발해 무월경, 부정출혈, 생리불순 등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

매력적인 몸매를 만들기 위해 수개월에서 수년의 기간을 노력하고도 바디프로필을 찍은 지 얼마되지 않아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거나 요요현상으로 인해 오히려 찍기 전의 체중보다 늘어나는 경우도 많다.

바쁜 현대인들이 바디프로필 몸매를 완성하기 위해 극단적인 식단관리나 기약 없는 운동 한 가지에 수개월에서 수년을 지속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체중감량에 성공하더라도 전체적인 부피는 줄일 수 있지만 고민부위의 이상적인 형태를 운동으로 세밀하게 디자인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이때 원하는 부위의 지방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지방추출주사가 효율적으로 바디라인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복부, 허벅지, 팔뚝 등 고민부위의 지방세포를 직접 추출하는 비만치료법인 지방추출주사는 절개와 수면마취 없이 짧은 시술시간만으로도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다이어터들에게 인기다.

성공적인 바디프로필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조급함을 버리고 점진적인 식단조절과 체계적인 운동을 통해 체중을 감량해야 한다. 추가로 개개인의 체형을 고려한 맞춤형 지방추출주사 람스와 같은 치료법으로 고민부위의 지방세포를 제거한다면 보다 빠르게 이상적인 바디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다만 지방추출주사 시술 후 살이 빠졌더라도 본래의 생활습관을 고치지 못한다면 언제든 요요현상이 올 수 있어 긴장을 늦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목록

QUICK MENU

TOP

비용안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각 시술
프로그램별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비용안내

전화상담
전화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드립니다.
* 상담신청 후 연락까지 2-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카톡상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추가하시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01 플러스친구 아이디 추가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 검색 창에서
    ID 검색하여 추가

    소식 ID 365mc
    상담 ID go365mc
  • 02 QR 코드로 추가하기 (상담)

    QR코드

    • 01. QR스캔 앱 이용
    • 02. 카톡 친구목록 우측 하단 플러스 터치
    • 03. [QR코드] 선택하여 QR 스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