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HOME - 지방 하나만 - 지방 하나만 학술·연구

서브 컨텐츠 영역

지방 하나만 학술·연구
‘텔미’ 댄스 동작의 다이어트 효과 분석
작성자 : master 작성일 : 2009-08-27 조회수 : 1564


 


 


 


 


 


 


 


 


 


365mc비만연구소가 원더걸스의 ‘텔미’ 댄스 동작을 분석한 결과, 동작마다 신체 부위별 다른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반복되는 리듬 속에서 이뤄지는 각 동작들은 팔과 어깨, 골반, 다리를 고르게 이용하며, 동작별로 다양한 자세를 요하기 때문에 신체 부위별 고른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적당한 템포 속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스텝과 동작은 각 신체별로 고른 근육을 사용하도록 안무가 짜여졌기 때문에 ‘텔미’ 댄스가 에어로빅만큼의 운동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기술적인 테크닉을 크게 요하지 않으면서도, 빠르기 또한 적절하기 때문에 운동용 댄스곡으로 손색이 없기 때문.

텔미 댄스의 처음 도입 부분인 ‘어깨춤’은 뒷짐을 쥔 채로 가슴을 살랑살랑 흔들며 웨이브를 하듯이 돌려준다. ‘어깨춤’은 어깨를 이용해서 가슴까지 8자를 그리듯 돌려주는 동작과 이에 맞춰 골반 부분을 부드럽게 움직여 주어야 하기 때문에 어깨와 허리 뿐 아니라 골반 부분의 유연성 강화에 도움이 된다. 어깨춤은 오래 앉아 있어야 하는 사무직 사람들에게 좋으며, 등에 살이 많은 사람, 러브핸들과 복부 비만을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동작이다.

‘테테테테테 텔미’ 부분의 ‘팔찌춤’은 왼쪽손이 나가면 오른발을 일직선으로 쭉 뻗고, 오른쪽손이 나가면 왼발을 일직선으로 쭉 뻗어준다. ‘팔찌춤’의 경우 팔을 안쪽으로 돌려서 팔을 많이 움직이며, 다리 동작은 다리를 앞으로 한발씩 내밀며 일직선으로 한다. 팔을 돌린 후 흔드는 동작과 함께 다리를 길게 뻗어야 하기 때문에 팔과 다리 근육을 많이 사용하게 된다. 팔찌춤의 경우, 팔 근육 강화와 허벅지 부분의 스트레칭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팔과 다리에 군살이 많은 사람들에게 특히 좋은 동작이다.

코러스 부분에 나오는 골반을 좌우로 움직이며 한 손을 쭉 펴서 높이 찌르는 일명 ‘찌르기춤’은 다리 스텝과 함께 팔 동작이 크기 때문에 가장 운동량이 많은 동작이다. 발꿈치를 이용해 스텝을 밟으며 디스코를 추듯 가볍게 동작을 반복해서 취한다면 근육 강화와 함께 유산소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디스코나 나이트 댄스 등은 30분에 150칼로리 이상을 소모할 수 있으며, 에어로빅의 경우 180이상의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텔미 댄스도 스텝을 기본으로 다양한 동작이 빠르게 연결되기 때문에 에어로빅과 같은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어려운 동작이나 무리하게 근육을 쓰는 동작보다는 쉽고 재미있는 동작을 먼저 익히고, 댄스 후에는 스트레칭이나 족욕, 마사지 등으로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좋다.

목록

QUICK MENU

TOP

비용안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각 시술
프로그램별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비용안내

전화상담
전화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드립니다.
* 상담신청 후 연락까지 2-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카톡상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추가하시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01 플러스친구 아이디 추가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 검색 창에서
    ID 검색하여 추가

    소식 ID 365mc
    상담 ID go365mc
  • 02 QR 코드로 추가하기 (상담)

    QR코드

    • 01. QR스캔 앱 이용
    • 02. 카톡 친구목록 우측 하단 플러스 터치
    • 03. [QR코드] 선택하여 QR 스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