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HOME - 365mc - 365mc 미디어 - 의료진 칼럼

서브 컨텐츠 영역

365mc 미디어
지방흡입만큼 효과 좋다는 에그패스팅 다이어트 [지방흡입 이야기]
작성자 : 조민영 대표원장 작성일 : 2021-02-09 조회수 : 849

요즘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다이어트 식품을 꼽으라면 단연 계란이다. 가수 엄정화 씨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계란을 활용한 단기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하면서 계란의 인기가 급상승했다. 영상에서 엄정화 씨는 ‘에그패스팅 다이어트’를 통해 몸무게를 56.6㎏에서 54.9㎏로 3일 만에 1.7kg 감량했다고 소개했다.

흔히 ‘달걀 단식’으로도 불리는 에그패스팅 다이어트(Egg Fasting Diet)는 달걀 위주의 식단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식이요법이다. 미국의 웰빙음식 전문가인 아리엘 챈들러가 2018년 저서 ‘The Boiled Egg Diet’(삶은 달걀 다이어트)에서 처음 제안해 다이어터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는 3일간 달걀과 지방만 섭취하는 키토 다이어트의 일부다. 하루 여섯 개의 달걀을 원하는 방식으로 조리해 3번 먹는 방식이다. 아리엘 챈들러에 따르면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의 일종인 에그패스팅 다이어트를 할 경우 2주 만에 11㎏까지 감량할 수 있다.

삶은 달걀은 그 자체로도 건강식품으로 볼 수 있다. 체중관리와 혈당조절에 도움이 되며, 시력을 보호하고 뼈·머리카락·손톱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하지만 모든 식이요법이 그렇듯 한 종류의 음식만 과도하게 먹는 것은 권장되지 않는다. 에그패스팅 다이어트의 경우 달걀 중심 고지방 식단에 탄수화물이 포함되지 않아 체중이 비교적 빨리 감량되는 것을 느낄 수 있지만 지속 기간이 비교적 짧다.

달걀 외 다른 식품의 섭취를 극히 제한하기 때문에 칼로리와 영양분 섭취가 적고, 이로 인해 면역기능 저하, 월경장애, 골밀도 감소 같은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어서다. 게다가 다이어트에 성공했더라도 추후 정상적인 식단으로 돌아가면 체중이 금방 다시 불어날 수 있는 것도 단점 중 하나다.

꼭 에그패스팅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최대 2주 이내로만 실시하고 가급적 3~5일을 넘기지 않는 게 좋다. 5일 정도가 지나 체중감량 효과를 봤다면 영양소 균형이 맞는 식단으로 점차 바꾸면서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적당히 병행해야 요요현상 등을 막을 수 있다.

또 에그패스팅을 포함한 저탄고지 식이요법을 할 땐 탈수증도 조심해야 한다. 탄수화물은 물과 함께 저장되므로 체내 탄수화물이 고갈되면 물도 함께 손실된다. 즉 체내 수분이 평소보다 쉽게 고갈될 수 있어 틈틈이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게 바람직하다.

식이요법이나 운동만으로는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지 않으면 지방흡입을 고려해볼 수 있다. 지방흡입은 지방세포를 직접 추출해 보디라인을 단기간에 개선, 다이어트를 위한 동기를 부여해주는 효과를 나타낸다.

목록

QUICK MENU

TOP

비용안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각 시술
프로그램별 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비용안내

전화상담
전화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드립니다.
* 상담신청 후 연락까지 2-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카톡상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추가하시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01 플러스친구 아이디 추가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 검색 창에서
    ID 검색하여 추가

    소식 ID 365mc
    상담 ID go365mc
  • 02 QR 코드로 추가하기 (상담)

    QR코드

    • 01. QR스캔 앱 이용
    • 02. 카톡 친구목록 우측 하단 플러스 터치
    • 03. [QR코드] 선택하여 QR 스캔